휠라코리아
조용히 상승 중인 휠라코리아를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용품을 판매하는 휠라 모두들 국민브랜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저는 평소 '무역의 신'이라고 불리는 윤윤수 회장님을 존경해 왔습니다. 무역업에 종사하시거나 무역을 하실 분들은 매우 유명한 분입니다. 대외 활동한 이력을 보면 이분의 가치관이나 기업관이 매우 청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할 때 대표의 성향도 투자의사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그런 관점에서 휠라코리아의 미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한가지 요소로 봅니다.
작년 10월 최저점 12,860원을 기점으로 금일 33,350원(159%)나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런 회사가 나중에는 500%, 1000% 올라 가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그 동안 경협주에 시장의 관심이 쏠릴때 휠라코리아는 매일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2018년 5월에 액면분할을 했으며 중국에 진출한 '풀 프로스펙트(Full Prospect)'의 실적이 전년 대비 95.4% 증가한 1,474억원, 순이익은 326억을 달성하여 성장 지속형 회사입니다. 3/4분기에도 꾸준한 실적 상승이 기대된 만큼 추가 상승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 사업의 내용
▲ 휠라(FILA)
휠라(FILA)는 당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회사 창립과 함께 런칭된 스포츠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안의 정열을 스포츠 패션으로 승화시켜 삶의 열정과 여유를 제안하는 프레스티지 패션 스포츠웨어 입니다. 2017년 글로벌 레트로 스포츠 트렌드를 바탕으로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라인을 영 타겟에 맞게 제안, 메인 고객을 10대, 20대로 변화 시켰으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스포츠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18년부터는 기존 유통채널과 더불어 온라인, 홀세일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 수익구조 개선에 집중하여 사업을 전개 할 계획입니다.
▲ 휠라언더웨어(FILA INTIMO & filativa)
휠라 인티모(FILA INTIMO)는 1997년 런칭됐으며, 휠라의 기본 컨셉인 클린하고 심플함에 스포츠 기능성 언더웨어 라는 새롭고 차별화된 영역의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10대-20대에 맞는 심플한 디자인과 가성비를 갖춘 상품 출시를 통하여 젊은 신규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휠라티바(filativa)는 언더웨어 사업부의 두번째 브랜드로 2008년에 런칭됐으며, 유러피안 모던 감성의 이너웨어 브랜드로 20대 30대의 젊은층을 타깃으로 섹시함과 모던함을 강조하고 실용성을 가미한 다양한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대의 섹시함과 스포티함, 그리고 30대의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상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휠라키즈(FILA KIDS)
휠라 키즈(FILA KIDS)는 2000년 런칭됐으며, 휠라의 클린&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함을 주는 기능성과 패션성을 이어받은 고감도 패션 스포티브 캐주얼 아동복 입니다. 휠라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배합하여 3세부터 13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아동복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스포츠컨셉의 아동 전문 브랜드로 신발, 용품, 의류까지 토탈 코디네이션이 가능한 상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각 시즌별로 기능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전개하고 있으며,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을 개최하여 아동 및 부모에 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휠라골프(FILA GOLF)
휠라 골프(FILA GOLF)는 2001년 런칭된 골프 전문브랜드로 2016년 브랜드 방향성을 스타일리쉬 퍼포먼스로 재정립하고, '골프 퍼포먼스’에 집중하면서도 골퍼들의 TPO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도록 두 가지 전문화된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액티브 퍼포먼스 라인은 골프에 최적화된 설계와 기능성 소재 적용을 통한 프리미엄 골프웨어를 제안하고 스타일리쉬 퍼포먼스 라인은 기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스포티브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제안하는 라인입니다. 2018년부터 휠라골프는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기존 백화점과 대리점 중심의 유통에서 홀세일 방식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며, 골프 전문점 및 골프장 클럽 하우스 등의 홀세일 채널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 기타사업
기타사업의 매출액은 아울렛 매출, 수출, 휠라코리아의 라이센시로부터 수취하는 Royalty, 그리고 중국의 Full Prospect로부터 수취하는 3% Design Service Fee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쇼핑과 총판(축구, 야구, 태권도, 배드민턴 등의 단체복 주문 생산)을 담당하는 특수판매의 매출액은 휠라 브랜드의
▲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100% 외주가공 생산
▲ 생산설비의 현황 등
서울에 위치한 본사와 부산의 부산사무소를 포함하여 경기도 평택에 물류센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의 경우 경기도 오산 등에 위치하고 있던 물류센터 4곳을 통합하여 2012년 8월 평택에 '휠라물류혁신센터'를 이전/오픈하였습니다.
▲ 상표권 계약
당사는 Fila Luxembourg S.a.r.l과 Fila 상표권에 관한 Licensee Agreement를 체결하여 관련 상표권의 Licensee의 지위에 있으며 FILA 관련 상표권을 사용하고자 하는국내 다른 업체에게 허용된 License범위 내에서 Sublicense(재실시권)을 주는 DISTRIBUTION AND SUBLICENSE AGREEMENT를 체결하였습니다.
▲ 총 평 투자 기간을 중장기로 보시는 분들은 음봉으로 조정시 매수 타이밍을 잡으시면 시세를 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재무건전성, 중국 진출 실적, 대표이사 청렴도, 그리고 현재 주가 모멘텀 등을 고려 할 때 추가상승이 예상됩니다. 단기 목표가는 4만2천원 예상하고 장기는.... 아마도 시장에 이슈가 떠지는 그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Rules
1. 손절은 절대 하지 말기.
2. 회사 사업보고서 유통물량, 재정상태 확인한 회사만 관심갖기.
2. 일일 매매 3회 미만하기.
3. 급등주 따라다니지 않기.
4. 주가 급등시 음봉 매도.
6. 상승폭이 높은 종목 중 음봉 매수시 다음날 갭 상승 수익실현 원칙 지키기.
7. 분할 매수 그리고 비중매팅으로 장기 물림을 피하기.
8. 성장성 있는 회사를 지속적으로발굴 하기.
9. 지수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