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5인 이상 집합금지 치료제라도 빨리 개발되었으면..
안녕하세요. 주부12단 입니다.
지난 주 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감에 따라 오늘 서울시에서 3단계와 맞먹는
오는 12월 24일 부터 '5인 이상 집합금지'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상 셧다운 상태급이라고 예상합니다. 지난 3월 대구 코로나 3단계 추진하여 시 전체를 셧다운 시켰을 당시 한번 가
현재 2단계 9시 이후 포장배달만 되는 상황에서 거리의 상권 분위기는 매우 안좋습니다.
광화문 11시가 됐는데 한산하기만 합니다
코로나 백신보다는 치료제를 먼저 접할 수 있을거 같은 대한민국은 과연 코로나 청정국으로 갈 수 있을까요?
미국에서 화이자나 모더나에서 코로나 백신이 접종되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 조차 구입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우리가 백신을 접할 수 있는 시기는 내년 1분기 이내이지만 우리나라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미 12월 초에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사용 승인을 받아 서울아산병원에서 환자들에게 투여되었습니다.
현재 2차 임상데이터가 완료된 상태라고 보여지고 있으며 연내 3상 및 긴급사용승인을 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감에 주식시장에서 올 해 코로나 관련주는 큰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셀트리온 GC녹십자가 코로나 치료재 개발이 거의 완성단계에 와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항체치료제, GC녹십자는 혈장치료제 로서 그 성격이 조금 다르지만 아무조록 국민들에게 빨리 리 보급되어 코로나 그리고 마스크로 부터 해방되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