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
(일 낼 줄 알았다!)
안녕하세요. 아는 형의 관심주 네이처셀입니다.
네이처셀은 투자라기 보다는 주식의 위험을 한번 확인하고 또 오늘 수급은 반대로 외인이 무려 60만주 이상 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당장 내일 어떻게 될지 추척 학습하는 차원에서 네이처셀을 알아 봅니다.
오늘 네이처셀의 라정찬 대표가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됐다는 소식에 드디어 하한가를 들어갔습니다. 한때 키워드가 줄기세포, 바이오는 주식시장에서 수직상승 시키기 위해 많이 써 먹었던 재료였습니다. 올 해 3월 남북경협주 바람이 불기 직전까지 상승을 하면서 네이처셀로 인해 관련 바이오주가 지속적으로 떨어졌습니다. 아는 형도 단타로 수익을 조금 봤었지만 '라정찬'대표에 대해서 믿음이 안가기 때문에 당일 현금화 원칙으로 투자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 대표적인 오너리스크 관련 회사
썬코어,썬테크놀로지스 대표 최규선, 씨그널엔터테인먼트 김정상, 알앤알바이오 라정찬 이 밖에도 많지만 공통점은 좀 엉뚱한 내용을 가지고 주가를 급등시키고 떨어뜨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세력들은 항상 존재하지만 주가를 띄우기 위해서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는 재료가 있어야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내용으로 주가를 올리는 회사들입니다.
그래서 아는 형은 오너리스크가 있는 회사는 제외하는 편입니다. 이런 회사를 제외하고도 더 위험한 회사들이 많은건 사실이지만 당장 내일을 알 수 없는 변동폭이 큰 주식시장에서 눈에 보이는 위험을 알고 투자하는 것은 좋은 판단은 아닌거 같습니다.
▲ (악성)재 료
- 회사사업부보다는 '라정찬' 대표와 알앤알바이오
▲ 투자참고사항
- 유동주식: 40,031,811 시가총액: 8천억원(추가하락예상)
- 2017년도 매출액 272억(-18.9%) 영업이익은 1억원
▲ 총 평 주식시장에서 가장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네이처셀이 보여준 오늘과 같은 수급입니다.
금일 외인 프로그램, 기관이 합쳐서 1,245,000주 금액은 약 1천3백원이 매수로 들어 왔습니다. 이런 패턴은 정리매매에서 많이 보여주는 수급인데 내일이 기대되는 아주 흥미로운 종목입니다.
Personal Trading Rules
1. 손절은 절대 하지 말기.
2. 회사 사업보고서 참고, 유통물량, 재정상태 확인한 회사만 투자하기.
3. 일일 단타 매매시 2회만 할 것.
4. 급등주 따라다니지 않기. 관심주가 급등시에는 장중 등락폭 5%를 기준으로 지켜보면서 접근하기.
5. 관심주가 급등시에는 음봉 매도.
6. 상승폭이 높은 종목 중 음봉 매수시 다음날 갭 상승 수익실현 원칙 지키기.
7. 분할 매수 그리고 비중매팅으로 장기 물림을 피하기.
8. 성장성 있는 회사를 지속적으로발굴 하기.
9. 지수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