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증시가 강세로 돌아서면서 매매하기 나쁘지 않은 환경입니다. 뇌동매매만 안 하면 안전하게 단타 수익을 낼 수 있는 흐름입니다. 상승 섹터는 CCTV, 전선, 창투사 업종이 강세였습니다. 며칠 전 윤석열 관련주인 극동유화를 매매일지 분석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동유화 재료 및 매매일지
1. 업종 및 재료 : 석유화학업종,
2. 매수 근거: 최근 유가상승으로 화학주 강세가 이어지고 있고 그중 극동유화는 조상준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조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출신으로 서울고등검찰청 차장검사(검사장) 윤석열 인맥주로 편입됐습니다.
3. 매도: 짝짝이로 화학주 중앙에너비스 대장주로 극동유화는 다른 대선 테마주에 비해 상승 힘이 약했습니다.
오늘의 대장주는 한국석유, 중앙에너비스였습니다. 혹시 우리가 산 종목만 꼴등 주이고 지지부진하지 않나요? 저는 자주 그렇습니다만, 1%라도 수익을 내면서 차곡차곡 쌓아가는데 만족하면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수익률: 2.87% (분할매도 수익률) 12% 고점 때 더 오를 거 같은 욕망 때문에 버티다가 결국 4%, 3% 때 분할 매도
■ 극동유화 일봉 차트 기술적 분석
극동유화 일봉 차트입니다. 박스권 하단에서 20선을 돌파하는 양봉으로 장중 1차 매수, 어제 2차 매수했습니다. 시초가 박스권 돌파를 하여 라운드 피겨 6000원을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상한가를 기대감이 컸던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차트를 보니 거래량이 이전 거래량보다 훨씬 부족합니다. 장 초반 시초가에 들어온 매수세가 오고 뚝 끊겼습니다. 장중에는 거래량을 못 보고 호가창과 수익률만 보느라 미쳐 못 챙겼네요.
■ 극동유화 3분 봉 차트 매수 타점
2일 전 이평선 역배열이지만 수렴된 상태이고 6월 들어 윤석열 테마주들이 큰 시세를 한 번씩 내주는 상황이어서 장중에 매수세 들어올 때 1차 매수를 했습니다. 어제는 잠깐 조정이 있었지만 홀딩하고 오늘 시초가는 지켜만 보고 무너지는 것을 보고 매도했습니다. 장 초반 거래량이 들어오고 매수세가 끊길 때가 1차 매도 시점인데 아직 원칙이 몸에 배어있지 않았나 봅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원칙대로 해야겠습니다.
■ 극동유화 주가전망
극동 석유 및 석유류 제품 정제, 생산, 판매, 산업, 기계용 윤활유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으나 적자는 아닙니다. 재무건전성은 부채 비율 69%, 유보율 909% 증가하여 내실 있는 기업입니다. 화학업종이 한번 시세를 주면 크게 주는 경향이 있는데 극동유화는 큰 수익을 내 보지를 못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