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증시가 강세로 돌아서면서 매매하기 나쁘지 않은 환경입니다. 뇌동매매만 안 하면 안전하게 주식 단타 수익을 낼 수 있는 흐름이네요. 상승 섹터는 CCTV, 전선, 창투사 업종이 강세였습니다. 그 중 윤석열 대선인맥주에 편입된 클라우드 에어가 주도주였고 장중 단타 매매에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클라우드에어 주가 매매일지
지수 코스피 3247p, 코스닥 990p 외인, 기관 양매수로 들어오면서 강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수급도 좋고 장중 20선을 무너 뜨리지 않았으나, 장 마감 때 양지수 모두 장대 음봉으로 수급이 이탈했습니다.
1. 재료 및 업종: 반도체 업종,
2. 매수 근거: 재료매매, 대선 테마주 클라우드 에어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명준 사내이사와 손기호 사외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두 이사는 서울대 법학과 79학번으로, 윤 전 총장과 대학 동기 재료 공시 확인 후 큰 시세 나올 것이라는 예감으로 매수. 6월 윤석열 인맥주 모두 20% 이상 상승을 해준 학습효과입니다.
3. 매도: 1차 매수는 추격매수로 단기 급등 수익, 2차는 슈팅 후 원칙 매도, 3차 매도는 상한가 바로 풀려서 매도
수익률: 7%
■ 일봉 차트 주식 기술적 분석
일봉상 전고점이 2160원 저항선으로 기준으로 돌파시 큰 슈팅이 나오는 자리였습니다. 1차로는 전고점이며 라운드 피겨인 2000원대로 봅니다. 파동이 크게 W 파동으로 저점을 올려 주는 패턴이었고 어제 장대음봉으로 이탈한 사람들도 많을 거 같습니다. 거래량은 지난 최대 거래량보다 더 크게 나왔기 때문에 클라우드 에어는 추가 상승 가능성이 보입니다.
■ 3분 차트 주식 기술적 분석
최초 매매는 추격매수(뇌동매매)였습니다. 운이 좋아서 슈팅이 나왔지만 이런 자리를 되도록이면 매매하지 않는 게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2차 매수 포인트는 20선을 돌파하는 강한 양봉 후 가격 조정 일 때 저가에 매수했습니다. 슈팅 후 분할 매도, 마지막 매도는 상한가를 순간 들어가고 풀린 상황이었는데 단타에서 충분한 시세를 주었기 때문에 전량 매도 처리했습니다.
■ 클라우드 에어 주식전망
매출이 136억으로 중소기업입니다. 2020년 영업손실이 커졌습니다. 최근 윤석열 인맥주들이 4월 달에 비해 지속적인 상승을 못 내고 있습니다. 오늘 클라우드 에어는 이미 알려진 종목이 아닌 새롭게 편입된 종목이기 때문에 매수세가 몰리면서 상한가 마감한 거 같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전망은 단기간 시세차익을 보시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수익을 내지 못하는 회사는 결국 주가 또한 비례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