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증시가 강세로 돌아서면서 매매하기 나쁘지 않은 환경입니다. 장중 20선을 무너 뜨리지 않았으나, 장 마감 때 양지수 모두 장대 음봉으로 수급이 이탈했습니다. 개별주가 약세인 시장에서 스펙 주나 우선주가 상한가가 나올 때 진입하는 스펙 주 트렌드 매매 방법에 대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은 복 받으신 겁니다. 본 스펙 주 매매기법은 저만의 노하우를 공개하기 때문입니다.^^
■ 스펙 주 매매 방법 첫 번째. - 종목의 특징을 파악하기
스펙 주와 우선주는 보통주와 투기성이 강하여 변동성이 있을 때 저점에 매수할 경우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 거래가 활발한 현상은 시장 참여자들 모두 투기성이 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는 관심 없다가 이슈가 나오기 시작하면 스펙 주 전부가 상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식 매매일지-수익] 삼성 스펙 4호 6연상 신영 스펙 5호 스펙 주 매매방법
■ 최근 연속 상한가 중인 삼성스팩 2호
최근에 2018년에 상장된 삼성 스펙 2호가 메타버스 기업인 엔피를 합병한다는 소식으로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조정 중에 있습니다. 스펙 주가 상승하기 시작하면 모두 같이 상승합니다.
■ 트렌드처럼 따라다니는 신영 스펙 5호, 6호 움직임
삼성 스펙 2호가 상한가를 들어가면서 신영 5호와 6호의 흐름이 덩달아 상승하여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됩니다. 이때 종목을 선정하여 분류를 해놓습니다. 단타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장중 매수해도 이기는 가격대 즉 저가에 매수를 하였다면 상승을 즐기시면 됩니다. 초보자 일 경우는 종가 배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나 머스트 스펙 7호 종가 매매일지
신영 5호 스펙은 상따를 해서 수익 실현을 했고 하나 머스트 스펙 7호의 경우 낙주 매매로 분할 매수를 했습니다.
스펙 주는 시총 70억이 넘어가거나 급등 시초 가격 대비 2배 이상 상승할 경우 이렇게 하한가 내지 -28%까지 떨어지는 등 등락폭이 매수 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별종목 상한가가 나오지 않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시장에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트레이더들이 힘 좋은 스펙 주로 매수세가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수, 매도 의사결정을 할 때에는 대장주를 지표로 삼고, 시총 70억 미만, 첫 급등 시 상따를 해볼 만하고 놓친 상황이라면 장대음봉 자리에 분할 매수를 하시면 안전하고 빠르게 수익 실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