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매매일지-수익

[주식매매일지-수익] 일자리, 윤석열 테마 아이비김영 주가 매매일지

[주식매매일지-수익] 일자리, 윤석열 테마 아이비김영 주가 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주부 12단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지수가 반등을 주었던 하루 였습니다. 코스피는 5선과 20선을 돌파하여 3171p, 코스닥은 120선을 돌파하고 5선에서 조정을 받고 962p에 마감했습니다. 업종별로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관련주, SNS관련주, 우주항공관련주가 강세였고 개별적으로 대선 정책주인 일자리 관련주(교육주) 들도 상승했습니다.

 

 

 

아이비김영 주식 매매일지

1. 재료 및 업종: 윤석열 관련주, 정책주, 일자리, 관련주 또는 교육주, 아이비 김영은 대학교 대상 편입 학원 1위 기업으로 대학생(20대 이상)상대로 온라인교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일자리 관련주는 (교육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대학생을 상대로 하는 종목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기업 그리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종목으로 나눕니다. 특히 초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종목은 저출산 관련주와도 물려 있고 여기에 대선 인맥주로도 분류가 됩니다.
  • 일자리 관련주
  • 대학생대상: 아이비김영(윤석열 관련주), 에스코넥, 윌비스, 사람인에이치알, YB넷
  • 중고등학생: 메가엠디, 위즈코프, 메가스터디
  • 초등학생: 비상교육, NE능률(윤석열 관련주), 웅진(윤석열 관련주), 웅진씽크빅(윤석열 관련주), 아이스크림에듀, 대교

2.매수근거: 정책주로 반등을 줄 것이라고 믿고 조정시 1차 매수 기준봉에서 50% 가격대

2차 매수-50% 무너지면서 기준봉 시초가(=밴드하단) 비중 매수 60선 까지 생각하고 매집하였습니다.

3. 매도: 슈팅 후 라운드값 3000원을 돌파 유지 못하고 무너져서 매도.

 

수익률: 5%

 

■ 일봉 차트 주식기술적분석

거래량이 실린 기준봉으로 쌍바닥 패턴 입니다. 20선 하단 역배열로 금일 슈팅을 줬습니다.

아이비김영 일봉 주식기술적분석

■ 3분 차트 주식기술적분석

조정 중에 반등 예상으로 1차 분할 매수, 2차 분할매수 금일 슈팅 때 매도

아이비김영 주가전망은 오늘 상단을 한번 찔렀고 거래량이 나왔기 때문에 대선인맥주로도 엮여있기  때문에 악재만 없으면 추가 상승이 기대 됩니다. 대선정책주는 순환매 패턴을 띄고 있기 때문에 저점에서 슈팅이 나오면 바로 매도 하면서 수익을 실현하면서 접근하는 것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도움이 됩니다.

아이비김영 3분봉 주식기술적분석

 

■ 재무제표

아이비김영 재무제표 입니다. 재무건전성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매출은 증가하는 추세이나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돈되는 사업은 하지 못하는 실정으로 보입니다. 특히, 2020녀 도에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여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위험도가 높아 보입니다. 재무건전성이 좋지 않은 기업의 경우 유상증가와 같은 악재가 갑자기 나올 수 있으니 보유하시면 기간을 짧게 가져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아이비김영 재무제표

 

 

감사합니다.

반응형